제주도 / / 2023. 3. 16.

제주도 느지리 오름 or 망오름 (난이도 하)

반응형

제주도에는 많은 오름이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가려면 어딜 가야 할지 고민이시죠? 오르기 쉬운 오름부터 시작하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그럼 난이도 하에 해당하는 망오름 알려 드릴게요~~

 

목차

    1. 느지리 오름(망오름)

      상명리의 옛 이름이기도 한 느지리에서 유래된 이름인 느지리오름은 16세기 이후 봉수가 설치되면서 망오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그만큼 오름 정상은 제주도 북서부 전역을 둘러볼 수 있을 정도의 넓은 시야를 자랑하는데요, 전망대까지 오르는 길은 푸르게 우거져 있어 숲을 걷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고, 맑은 날에 오르면 정상에 있는 전망대에서 한라산을 비롯한 북서부 오름을 두루두루 조망할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선명하게 찾아볼 수 있는 산과 오름은 모두 열두 개로 익숙한 이름의 새별오름부터 조금은 낯선 바리메오름, 북돌아진오름, 이달봉까지 360도 돌아보며 안내판과 오름의 실제 모습을 비교하며 살펴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 전망대는 폐쇄가 되어 철거 예정이라 전망대에 올라갈 수가 없습니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해안과 석양의 장관은 손에 꼽을 정도로 아름다워 ‘상명망봉(上明望峰)’이라 한림 16 절경에 이름을 올렸으니, 석양을 보러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석양을 보러 가는 정상까지 가는 산책로는 2.2km로 짧지만 비교적 경사가 가파르기 때문에 편한 신발을 신고 오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2. 가는 방법

      1) 주소 

        → 제주 제주시 한림읍 상명리 산 5

      2) 주차

        → 오름 입구에 주차장이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 주변 먹거리

      1) 섯가름 한식

        - 운영시간 : 11:00 ~ 14:00 

        - 메뉴 : 한식 뷔페

        - 집반찬 같은 한식 뷔페를 맛볼 수 있습니다. 

           제주흑돼지두루치기, 갈치구이(갈치가 작지만 맛있습니다.^^)가 메인으로 여러 가지 반찬과 쌈, 국과 잔치국수가 있습니다.

          이 모든 뷔페의 가격이 7,000원이라는 것과 음식 맛이 좋다는 것이 이 식당의 장점입니다.

     

      2) 영신 상회

        - 운영시간 : 11:00~18:00 (토요일 휴무)

        - 메뉴 : 케이크와 커피, 밀크티 등..

        - 슈퍼로 운영되던 곳을 인수해서 내부 인테리어를 하고 카페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바스크 치즈케이크와 밀크티가 좋습니다. 커피는 적당한 수준의 맛입니다. 케잌과 차 한잔 곁들여 따뜻한 햇살의 창가에 앉아 시간을 보내기 좋습니다.

     

     

    ※ 제주도의 모든 식당, 카페는 쥔장 사정으로 정해진 휴무날만 쉬진 않으니 가시기 전에 꼭 전화를 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